티스토리 뷰

목차



    보헤미안 랩소디 포스터

    1.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전설적인 록 밴드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영국의 두 번째 여왕이라 불리는 전설적인 록 밴드 퀸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개봉 전부터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록밴드 퀸은 1973년 첫 앨범 Queen을 발매하고 첫 번째 투어를 시작으로 자신들의 음악을 알렸습니다. 또한 1975년에는 음악 역사에 길이 남을 명반 A Night At The Phapsody를 선보이며 그 해에 영국 내 9주 연속 1위라는 신기록을 달성합니다. 이후 음악 역사에 수많은 최초와 최고의 기록을 남긴 퀸과 천재 보컬 프레디 머큐리는 전 세계 스타들의 스타가 되었습니다.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가수 엘튼 존은 퀸은 로큰롤 역사상 가장 중요한 존재라며 위대한 업적을 남긴 밴드임을 언급했습니다. 한국의 가수 싸이 역시 프레디 머큐리는 내 평생의 롤모델이자 영웅이다라고 밝혀 프레디 머큐리의 전무후무한 음악적 재능과 퍼포먼스에 극찬을 보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퀸의 명곡들은 축구나 권투 등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중요한 스포츠경기를 비롯해 방송 프로그램과 영화 그리고 광고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며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즐기는 곡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시대와 국경을 초월한 전설적인 록 밴드 퀸의 독창적인 음악과 화려한 무대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를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를 통해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음악의 꿈을 키우던 아웃사이더에서 전설의 록밴드가 되기까지의 열정과 갈등 그리고 뜨거운 전율이 가득했던 과정들은 이제껏 알지 못했던 그들의 진짜 이야기를 예고해 관객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영화 참조>

    2. 줄거리

    영화의 시작은 콘서트의 백스테이지에서 프레디 머큐리가 무대에 오르기 직전입니다. 그리고 시간은 다시 과거로 돌아가서 프레디 머큐리로 개명하기 전 파로크는 공항에서 수하물을 나르는 일을 합니다. 그 일을 하면서 틈틈이 가사와 악상을 기록하고 밤에는 공연장에서 공연을 봅니다. 파로크는 계속해서 눈여겨보던 밴드 스마일과 만나고 마침 보컬이 비었다는 것을 알게 되며 적극적으로 어필하여 밴드에 합류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우연히 알게 된 메리에게 코디를 받고 첫 무대에 오르게 됩니다. 첫 무대의 시작 전 이전 보컬을 찾는 팬들과 첫 무대라는 긴장감에 파로크는 실수를 하지만 막상 노래가 시작되자 자신의 보컬로 관객들을 매료시킵니다. 이후 파로크가 속한 팀은 공연장에서 인지도를 얻게 됩니다. 그러면서 작은 공연장을 매진시키며 공연을 이어가던 중 과감하게 앨범을 만들게 됩니다. 그리고 파로크는 자신의 이름을 프레디머큐리로 개명하고 자신의 생일에 가족들과 함께 있는 집에 멤버들을 불러 파티를 합니다. 그곳에는 연인이 된 메리와 메리의 부모님도 함께 하는 중에 집으로 그들을 데뷔시켜주겠다는 전화가 걸려오게 됩니다. 이후 그룹은 이름을 퀸으로 정하고 전담 매니저인 폴이 배정되고 라디오와 TV에 소개되며 인기를 끌게 됩니다. 프레디는 메리에게 청혼하고 두 사람은 동거를 시작하게 되는데 인기가 많아진 퀸은 미국투어를 하게 됩니다. 미국 투어도 흥행을 거두고 그 과정에서 프레디는 동성애에 눈을 뜨게 됩니다. 프레디의 변화를 메리는 눈치채게 됩니다. 다시 돌아온 퀸은 다음 앨범 준비를 시작하고 앨범에 넣을 곡을 놓고 다툼도 하지만 해프닝으로 끝나게 되고 녹음은 계속 진행됩니다. 프레디는 실험적인 음악을 만들고자 하고 그런 프레디의 요구에 맞춰 녹음을 하여 노래를 완성합니다. 그 노래가 보헤미안 랩소디였습니다. 제작사는 노래가 6분으로 너무 길고 어렵다는 이유로 선택을 안 해줍니다. 그래서 프레디는 친한 라디오디제이를 찾아가 직접 라디오에 출연하며 보헤미안 랩소디를 틀게 합니다. 노래는 평론가들로부터는 혹평을 받지만 대중들에게는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되고 퀸은 다양한 국가와 도시를 돌며 투어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투어에서 돌아온 프레디는 메리에게 자신이 양성애자임을 고백하고 메리는 그런 프레디를 이해할 수 있고 잘못이 아니라는 것을 알지만 앞으로 함께하면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 같다고 프레디를 떠납니다.  나머지는 영화를 통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3. 리뷰

    밴드 퀸의 노래는 광고나 영화삽입곡으로 익숙하지만 밴드 자체는 생소한 저였습니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를 통해 퀸의 명곡과 더불어 보컬 프레디 머큐리의 삶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영화보는 내내 퀸의 라이브 공연을 보고 있는 것처럼 영상과 음악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영화였습니다. 영화의 하이라이트는 마지막 장면의 라이브에이드 공연이었습니다.  영화를 보고 난 후 한동안 퀸의 노래를 많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