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신청방법
요새 전세사기로 인해 피눈물을 흘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새같이 전세사기 등등 흉흉한 시기에, 전문가의 조언과 도움을 받아 임대차계약을 하게 된다면 조금 더 안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1인가구를 위한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신청방법과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서울 1인가구 포털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소 3~4일 전에 신청하셔야 하며, 전화 문의 및 신청 시간은 평일 13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입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평일에 확인 처리됩니다. 상담 방법은 사전 신청 및 예약에 따른 전화 또는 대면 상담으로 이루어집니다. 사전 신청 없이 방문하시면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사전에 신청하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 서울시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신청하기! ▼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지원대상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는 아래에 구에 거주 예정이신 1인가구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용료는 무료이며 상담 등 신청 시 1인 가구임을 증빙하는 서류가 불필요합니다.
▶ 1인 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 가능한 자치구
강동구, 서초구, 영등포구, 강서구, 노원구, 도봉구, 강북구, 중랑구, 성동구, 송파구, 관악구, 서대문구, 성북구, 중구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지원내용 및 운영기간
지원방법 및 서비스 내용
사회초년생, 계약경험이 부족한 1인가구가 전월세 계약과정에서 부당함을 겪지 않도록 지역사회 주거안심매니저(공인중개사 자격보유)가 계약상담과 집 보기 현장동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성분이라면 혼자 집 보는 것이 불안할 수 있는데 같이 동행을 해주는 전문가와 함께한다면 안심하며 집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 특정 매물을 추천하거나 찾아 드리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만약 주거 안심 매니저님이 추천, 권유할 경우 서울시(02-2133-9272) 및 해당 자치구 연락처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영기간
매주 월, 목 13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주 2회, 공휴일 휴무) 운영하며, 운영시간 외 서비스 요청 시 주거 안심 매니저님의 일정이 가능할 경우에 한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오늘은 1인가구를 위한 전월세 안심계약 서비스 신청방법과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첫 자취 혹은 첫 분가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유익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